스티브잡스의 의사결정 방법 (직관 vs 데이터)
www.youtube.com
스티브 잡스와 함께 일한다는 것. 잡스와 함께 아이팟, 아이폰을 만든 사람. (토니 퍼델) 뭘 해야 하는지 보다 중요한 것은 '왜' 해야 하는지를 하기 전부터 명확하게 머릿속에 갖고 움직이는 것. 고민의 깊이가 그만큼 깊어져야 한다. 일단 하고, 나중에 시행착오였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고민을 끝까지 정말 할 수 있는 수준까지 하고... 그 뒤에 결과를 분석하는 것이 시행착오인듯하다. 시행착오라는 말이 너무 오남용 된다는 생각을 하던 요즘에 도움이 많이 됐던 영상. 그냥 많이 한다고 시행착오가 아니다. 실패하더라도 '잘' 실패해야 시행착오라고 요즘 많이 느낀다. 그러려면 생각이 깊어야 하고.
한글 번역 : https://www.youtube.com/watch?v=G3z3kbaZvz0&feature=youtu.b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0일 오전 4:49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Materialized Views: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쿠팡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AI 클라우드 사업 개시를 발표하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초에는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CIC)’ 사업의 새 로고를 공개하며 클라우드시장 참전을 알렸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