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인수협상자로 오라클이 선정되었습니다. 초기부터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혔던(또는 가장 적극적으로 인수 의향을 밝혔던) 마이크로소프트가 탈락했네요. 오라클이 기뻐하기는 이를 것으로 보이는데, 여전히 미국, 중국 양국 정부 승인을 받아야 하는 험난한 장벽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 이슈는 알고리즘(소스코드)이 매각 대상에 포함되는가 여부인데, 포함되지 않을 경우 미국이 승인하지 않을 것이고, 포함될 경우, 중국이 승인하지 않겠죠 또한, 이번 결정이 완전 매각(an outright sale)이 아니라, 구조조정(a corporate restructuring)에 가깝다는 해석도 나오는데, 이러한 거래가 트럼프 행정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바이트댄스, 틱톡 인수자로 오라클 선정…MS 인수 시도 불발(종합) | 연합뉴스

연합뉴스

바이트댄스, 틱톡 인수자로 오라클 선정…MS 인수 시도 불발(종합) | 연합뉴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4일 오전 3: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DDD와 AI

    ... 더 보기

    '존재 과시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앞서 설명한 가짜 프로젝트의 유형별로 특징, 대표사례, 피해야 할 상황, 대응전략을 설명하겠다.

    ... 더 보기

    지능형 아키텍처

    ... 더 보기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