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이 ‘펑’을 출시한 이유

카카오톡 펑은 지난 9월 친구 탭에 신설된 숏폼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는 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숏폼 기능을 업데이트했을까요? 카카오는 지금 누구보다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먼저 압도적 1위였던 어플 이용자수 순위가 위태롭습니다. 올해 5월까지만 해도 국내 앱 이용자수 순위에서 카톡은 1위를 차지했는데요. 대표 SNS인 인스타그램은 당근 넷플릭스보다 높은 10위예요.


또 실적 반등도 필요합니다. 카카오의 23년 3분기 영업이익은 18.6% 감소한 1,223억이었어요.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카카오 어플에 체류하는 시간을 늘려서 광고 매출 향상을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의 최종 목표는 SNS 서비스로 확장을 꿈꾸고 있죠. 펑을 통해서 평소 카톡 메시지를 주고 받지 않았던 친구들과도 최상단에 노출된 펑을 보면서 교류하거나 오랜만에 연락할 수 있는 SNS 채널을 추구하고 있어요.



본 게시글은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카카오톡이 '펑'을 출시한 이유 (feat. 인스타스토리)

마케팅연구소, 소마코

카카오톡이 '펑'을 출시한 이유 (feat. 인스타스토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8일 오후 2:21

댓글 2

  • 저는 이 기능이 좋은 서비스인지는 좀 의문이 들어요.. 카카오만의 기능도 아니고.. 그 간 메인에 광고 위치하고 단톡방 분리 탭 등의 불만의 댓글도 많이 봤던터라.. 카카오의 문어발 사업처럼 기본에 충실한게 아닌 이것저것 건들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 무튼 글은 잘 봤습니다-

  • 돔황쳐!...의 복선이 되는서비스가아닌가..

함께 읽은 게시물

승부욕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716




🛌시몬스 침대를 1위로 만든 프리미엄 전략을 파헤쳐 봤습니다

... 더 보기

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LongBlack

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무기가 되는 TIP 4가지

이걸 몰라서 매번 괴로웠어요. 🫠
잘 담아가셔서 편한 시작하세요!

... 더 보기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한국경제신문 5월 22일자 칼럼을 썼습니다. 유퀴즈에 오랜만에 나온 류승범 배우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한국경제신문 #mz톡톡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n.news.naver.com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