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작은 기업의 대표님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마케터 없이 마케팅하는 회사에서 보시면 좋습니다.
콜라보 해볼까요? 얼마 벌수 있어요?
굿즈 만들었어요. 얼마 벌었어요?
팝업 해봤어요. 그래서 매출 얼마 나왔어요?
이벤트 시작합니다. 그래서 얼마 버나요?
이러면 마케팅 힘들 수 있어요.
마케터도 힘들어할 수 있고요.
마케팅의 모든 것들이 돈으로 바로바로
딱 나올 수 있는 게 아닐 수도 있어요.
그럼 뭐가 있을까요?
고객을 끌어들이고
브랜드의 매력을 줘서
미래의 수익을 만드는 부분도 있어요.
고객 확보도 비즈니스에 큰 의미가 있죠.
물론 대표님이나 경영자 입장에서 그럴 수는 있어요.
인력, 예산 리소스를 들여 하는데
수익이 없으면 안 되지 않나요?
매출로 직결되는 마케팅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
결국 저는 이 두가지가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자 시선의 효율성
마케터 시선의 효과성
비즈니스를 만드는 경영자의 마인드와
고객경험을 만드는 마케터의 마인드
두 가지 모두 갖고 키워가시면 좋습니다.
마치 아수라 백작처럼요.
수익이 아니면 어떤 의미가 있을지?
어떤 의미가 있으면
이걸 어떻게 수익화, 수치화 할수 있을지?
이 두가지 질문을 가져보는 습관도 좋아요.
비즈니스에 무기가 되는
마케팅과 브랜딩 이야기
계속해서 담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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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8일 오후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