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욕구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판매 데이터에서도 확인된다. 롯데온에서 3~7월 실내생활과 관련된 리빙상품 매출이 전년보다 80.3% 급증했는데, 이중 수납ㆍ정리 상품 매출 신장률이 60%를 기록했다." 코로나19가 야기한 '집콕 시대',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머무는 공간의 변화를 꾀할 수 '정리'가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정리 전문 컨설턴트, 수납ㆍ정리 상품, 중고거래 앱에 대한 수요 증가. '신박한 정리' 같은 '집방'도 인기.

"집콕만 하다보니… '중고거래' 앱 내놓을 물건 찾게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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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만 하다보니… '중고거래' 앱 내놓을 물건 찾게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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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15일 오전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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