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직원 뽑고, 팀장을 대표로, 공식 바꾸고 연매출 400억

대기업 LF가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여 띄운 브랜드, 던스트 스토리


[아티클 3문장 요약📑]


1️⃣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는 무신사나 29CM, W컨셉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뗑킴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 같지만, 알고 보면 패션 대기업 LF의 자회사 씨티닷츠에서 만들었습니다.


2️⃣ 던스트는 2019년 사내 벤처로 시작되었는데, 당시 젊은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DNA가 필요하다고 보았고, 유재혁 패션리서치팀 과장을 세워 신규 브랜드 개척을 맡겼는데, 모든 의사결정이 기존 임원을 거치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덕분에 소셜미디어를 채용 기준으로 삼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일 수 있었습니다.


3️⃣ 그 결과 던스트는 출시 이후 매해 10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며, 2년도 채 되지 않아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고, 올해는 400억 원대 매출을 바라보고 있으며, 패션 대기업이 성공시킨 최초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던스트의 성공은, 아예 의사결정권을 자유롭게 준 것은 물론, 스타트업처럼 이익공유형 회사를 지향하며 스톡옵션 및 상여금을 부여한 것이 결정적이었다고 보는데요. 책임 뿐 아니라 권한, 여기에 더해 과실마저 나누는 방식으로 회사의 분위기마저 바꿀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제2의 던스트들이 계속 등장하여, 전반적으로 이러한 좋은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비즈톡톡] "SNS로 직원 뽑고, 팀장을 대표로"... 공식 바꿨더니 연매출 '400억'

조선비즈

[비즈톡톡] "SNS로 직원 뽑고, 팀장을 대표로"... 공식 바꿨더니 연매출 '400억'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4일 오전 12:05

 • 

저장 22조회 1,0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6 • 조회 886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