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귀환? 샘 올트만의 컴백!

5일간 모든 신문과 뉴스를 도배한 OpenAI 막장드라마가 이제 종결을 바라보고 가는거 같습니다.


OpenAI는 트위터를 통해서 새로운 이사회 멤버들(of Bret Taylor (Chair), Larry Summers, and Adam D'Angelo)과 샘 올트만과 그렉 브룩만의 컴백을 알렸습니다. 샘과 그렉도 바로 리트윗하면서 컴백을 알렸습니다.


>> 오픈AI 5일 천하에서 배우는 교훈

  • 아무리 숭고한 신념(OpenAI의 신뢰성과 안정성 가치에 집중한다는)이 있다 하더라도 그 진행이 당사자와 직원들의 동의없이 불투명하게 비합리적으로 급작스럽게 진행된다면 다수의 동의를 얻기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거 같습니다.

  • 그리고, 투자를 받은 입장에서 비지니스 가치가 더 우선시할 수 밖에 없으며, 투자자의 압력을 너무 고려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샘 올트만이 이제 넥스트 스티브 잡스(?)와 같은 빅맨이 되었다는 걸 간과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 앞으로 볼 것은?

  • 심기일전(?)한 오픈AI의 앞으로의 행보. 계속 독주를 할 것인지

  • 전보다 MS와 사티아 나델리의 영향력이 커진 오픈AI는 MS와 어떻게 비지니스를 만들어가게 될 것인지

  • 이번 쿠데타의 실패로 오픈AI는 비지니스/자본주의적 가치를 이타적 효과주의보다 앞세우게 될텐데, AI의 무서운 성장과 발전에 대한 안정성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등등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2일 오전 6:55

 • 

저장 7조회 2,640

함께 읽은 게시물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조회 842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296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