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자회사를 설립해 콘텐츠 회사 인수에 나서> 1. 신세계가 콘텐츠 사업에서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 자회사 설립한지 5달 만에 콘텐츠 제작사 두 곳에 대한 지분투자를 진행했다. 2. 신세계는 올해 4월, 광고 콘텐츠 제작과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해 260억원을 출자해 '마인드마크'라는 자회사를 설립했다. 3. 그리고 마인드마크는 최근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체인 '스튜디오329'의 지분 55.13%를 45억 2000만원에 확보했다. 4. '스튜디오329'는,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었던 '인간수업'의 제작사로, '개와 늑대의 시간', '육룡이 나르샤' 등을 제작한 윤신애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5. 신세계 관계자는 “(그동안 회사 내부에)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전문 인력이 없어 스튜디오 329를 인수하게 됐다”며 “드라마 수준으로 (커머스)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작사 인수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6. 한편, 마인드마크는 6월에도 콘텐츠 제작사인 '실크우드'의 지분 58%를 32억 4000만원에 취득했다. 실크우드 또한 드라마를 비롯해 광고, 예능 등 각종 콘텐츠 제작에 노하우를 확보한 회사로, 커머스보다는 미디어 쪽에 더 전문화된 회사다. 7. (향후) 신세계는 마인드마크를 통해 직접적인 광고나 커머스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드라마를 통해 신세계 제품을 더 잘 노출하는 방식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신세계, '콘텐츠 확보' 사활…잇단 제작사 인수

더벨뉴스

신세계, '콘텐츠 확보' 사활…잇단 제작사 인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6일 오후 12: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프론트엔드의 역사 with React,Typescript,Next.js

    개발을 아예 모르거나 다른 개발은 알고있지만 프론트엔드와 웹에대한 지식은 없는 분들에게 프론트엔드의 기술스택이 나온 이유를 쉽게 설명하기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 더 보기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에게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 2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 더 보기

    항해 플러스 AI 후기 6주차 WIL

    1. 이번 주 목표

    ... 더 보기

    조회 64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

    이번에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에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라는 새 글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저장 18 • 조회 3,800


    차세대 파이썬 패키지 매니저 uv 소개 영상

    h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