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가 에버노트와의 연계기능을 종료한다는 안내메일이 오다. 닛케이는 2014년 11월 당시 잘나가던 에버노트에 2천만불을 투자. 신문사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250억원가량의 돈을 투자하다니 참 과감하다고 생각했었음. 그런데 돌이켜보니 그게 에버노트의 마지막 펀딩. 에버노트는 다음해 2015년 창업자 CEO인 필 리빈이 물러나고 직원 해고가 이어지면서 실패한 유니콘의 대명사가 되다. 한 때 인기있던 에버노트의 메모 기능은 클라우드 메모 서비스의 대중화로 시장에서 차별화를 유지하기 어렵게 됨. 어쨌든 닛케이도 에버노트 투자금을 이미 손실로 떨어냈을 것이고 이제 연동 기능까지 제거. 이걸 보며 투자라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다시 한번 느끼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9일 오후 8:5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월급 루팡의 최후, SNS때문에 해고당했다!

    ... 더 보기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6 • 조회 899


    레일즈와 카카오 문화

    ... 더 보기

    레일즈 철학과 카카오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레일즈 철학과 카카오 문화

     • 

    저장 6 • 조회 2,778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296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조회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