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커링(Currying) 이해하기: 6가지 실전 활용 사례 | Weezip
Weezip,Weezip
커링(Currying)은 여러 개의 입력을 받는 함수를 한 개의 입력만 받는 여러 개의 함수로 변환하는 것으로 유연한 함수를 선언해 재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나 성능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커링 함수의 기본적인 개념과 더불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6가지 활용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정리한 글입니다.
이 글은 글또 9기의 2번째 글로 제출되었습니다.
활용 사례 1. 함수의 지연 실행
활용 사례 2. React 이벤트 핸들러 간소화
활용 사례 3. API 호출 처리
활용 사례 4. 고차 컴포넌트(HOC)
활용 사례 5.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활용 사례 6. Reducer 간소화
https://weezip.treefeely.com/post/learn-js-currying-with-6-example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14일 오후 1:37
“
... 더 보기요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험한 산속에 5명이 고립되어 있습니다. 생존하려면 어둡고 위험한 다리를 건너 구조대에게 가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 더 보기어떤 서비스가 버그를 가진채로 출시되었고, 사용자들이 그 버그를 전제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 위로 너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쌓여있다면 그건 버그가 아니라 스펙(기능)이라는, 언젠가부터 들었던 업계의 유명한 블랙 유머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