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제공하는 기술적 SEO 문제 점검을 위한 3가지 팁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SEO(검색 엔진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구글은 검색 콘솔을 사용하여 색인 생성 또는 순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기술적 문제를 식별하기 위한 세 가지 팁을 제공하는 동영상을 게시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 생성 및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적 SEO 문제를 진단하기 위한 3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URL이 색인화 가능한가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일반적인 문제는 URL이 색인화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구글 검색 콘솔 URL 검사 도구는 구글이 페이지를 색인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유용한데요. 이 도구는 페이지가 색인되었는지 여부와 색인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색인화할 수 없는 경우 구글에서 색인에 왜 문제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URL을 통해 마지막 크롤링 날짜도 알 수 있어 URL 검사 도구를 통해 크롤링 요청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중복 or 다른 페이지 색인화

크롤링 후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중복으로 무시되고 표준 URL이 다른 페이지에 있는지 여부입니다. 예상했던 표준 URL이 아닐지라도 콘텐츠는 색인화되어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괜찮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캐시 또는 사이트 검색 연산자를 어떤 진단 목적으로든 사용하게 된다면 잘못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렌더링이 된 HTML에서 이상 유무 확인

렌더링이 된 HTML은 브라우저 또는 구글봇이 웹페이지를 생성하기 위해 생성되는 HTML을 의미합니다. HTML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려는 경우 렌더링이 된 HTML을 확인하면 브라우저와 구글봇이 실제로 코드 수준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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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17일 오전 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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