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은 어떻게 클릭률 6배 '개인화' 전략 실행했나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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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주도록, 프로덕트를 개선하였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언제부턴가 29CM의 푸시 메시지가, '특가', '단독' 등의 키워드가 붙은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이름을 부르거나, '내가 본' 혹은 '내가 좋아요'한 상품과 브랜드 소식을 전하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개인화 작업 이후 클릭률이 무려 6배나 좋아졌다고 합니다.
2️⃣ 이러한 개인화는 평소 개발 조직과 마케팅 조직이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문화가 잘 자리잡혀 있어서, 자연스러운 공감대 아래 시작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후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브랜드라는 걸 찾아낸 이후 본격화되었다고 합니다.
3️⃣ 이후 정해진 정책과 방향성에 따라, 29CM 내 콘텐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하였고, 이를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도록 처리하는 과정 또한 빠른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효율화하여 현재의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최근 29CM의 행보를 보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높은 감도에 테크를 더하여 확실한 효과를 내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측정도 표준화도 어렵던 것들을 기술 기반으로 풀어 내어 성과로 연결시키고 있는 건데요. 이러한 변화는 역시나 좋은 협업 문화가 기반에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걸 오늘 아티클을 통해 한번 더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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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17일 오후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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