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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센트릭(AI-centric)"이란 용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접근 방식이나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 개념은 기업, 기술 개발, 서비스 설계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를 핵심 요소로 삼아 효율성, 혁신, 사용자 경험 개선 등을 추구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AI 센트릭 접근 방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 AI를 핵심 기술로 채택: 비즈니스나 제품 개발에서 AI는 주요한 기술로 채택되어, 의사결정, 자동화, 개인화 서비스 제공 등에 중요한 역할
* 데이터 중심의 접근: AI 센트릭 전략은 데이터를 중심으로 구축됩니다.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을 통해 AI 모델을 훈련시키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지속적 개선
* 사용자 경험 개선: AI는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하고 최적화하는 데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더 효과적인 사용자 상호작용을 가능
KEYWORD 2. 태그니티(TaGnity)📱
태그니티(TAGnity)는 취향을 나타내는 '해시태그'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의 합성어로,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말합니다.태그니티는 SNS에서 해시태그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이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트렌드입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태그니티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유통업계에서는 태그니티 마케팅이 더 활발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 #오운완 #해시태그챌린지
KEYWORD 3. 숏폼컨텐츠-> 숏폼커머스🛍
홈쇼핑업계에서는 대표적으로 국내 대형 홈쇼핑 플랫폼 CJ오쇼핑은 2023년 6월부터 셀럽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유입률은 높이고 단시간 집중하여 매출을 높이려는 약 20분의 ‘숏커머스'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앤쇼핑은 기존 최근 시장 트렌드인 숏폼 서비스를 적용하여 최대 30초 정도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홈쇼핑 업계에서는 AI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실제 고객의 시성비를 높이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숏폼커머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플레이디가 선정한 키워드로 선정했으며, 배포자료와 별개로 자료를 서칭해가며 작성해본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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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20일 오전 10:35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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