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끝났는가?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소셜 네트워킹을 원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판매를 원하기 때문에 제품과 고객 기반 간의 불일치가 발생하고 있다.


'친한 친구'와 공유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들

Instagram은 친한 친구에게만 피드 내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한 친한 친구 기능을 확장하고 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일반 사용자에게는 공개 피드에 게시하는 것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될 수도 있다.


판매 피로감 증가

인스타그램의 인앱 쇼핑 플랫폼이 실패한 데서 알 수 있듯이, 미국 소비자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쇼핑을 할 만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신뢰하지 않는다.


광고 없는 소셜 미디어의 가능성

TikTok과 Meta는 일부 사용자에게 광고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광고 없는 구독을 테스트하고 있다. Snapchat은 작년에 Snap+라는 유사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현재 5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2억 4천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구독은 사용자가 구매를 결정할 경우 플랫폼에 유리할 수 있지만, 유료 광고에 의존하는 브랜드에게는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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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끝났는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종말의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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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9일 오후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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