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더 나은 리더가 되려면 퇴근 후 시간을 관리하라

회사 생활을 하는 대부분은 사람들은 퇴근시간 이후 업무를 전혀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퇴근 후 업무를 계속 생각하는것과 관련하여,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경향은 특히 리더십 역할을 처음 맡은 사람에게는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계속 생각에 잠기면 기력이 고갈된 느낌을 받게 되고, 직원들도 이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퇴근 후 업무에서 벗어나 건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각자 자기만의 방법을 찾으시길 추천합니다! ^^


  • 기어를 전환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새로운 취미를 익히거나, 운동을 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거나, 단순히 휴식을 취하기 위해 책을 읽는 등, 퇴근 시간 이후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에 투자하여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주의를 돌리세요.


  • 업무 시간과 개인 시간 사이의 경계를 설정하세요.

    팀원들에게 자신의 업무 가능 시간을 명확히 밝히고 매일 그 시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업무 외 시간에 업무와 관련된 중단이 허용되는 경우(예: 어떤 상황이 리더십의 긴급 상황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스스로 만들면 팀원들이 이러한 경계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업무 외 시간을 휴식과 회복에 활용하세요.

    리더십은 어렵습니다. 아침에 상쾌한 기분이 든다면, 지친 상태에서 업무를 시작할 때보다 리더십 책임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To Be a Better Leader, Protect Your Time Away from Work

link.hbr.org

To Be a Better Leader, Protect Your Time Away from 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12일 오전 11: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327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