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Be a Better Leader, Protect Your Time Away from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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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생활을 하는 대부분은 사람들은 퇴근시간 이후 업무를 전혀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퇴근 후 업무를 계속 생각하는것과 관련하여,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경향은 특히 리더십 역할을 처음 맡은 사람에게는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계속 생각에 잠기면 기력이 고갈된 느낌을 받게 되고, 직원들도 이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퇴근 후 업무에서 벗어나 건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각자 자기만의 방법을 찾으시길 추천합니다! ^^
기어를 전환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새로운 취미를 익히거나, 운동을 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거나, 단순히 휴식을 취하기 위해 책을 읽는 등, 퇴근 시간 이후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에 투자하여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주의를 돌리세요.
업무 시간과 개인 시간 사이의 경계를 설정하세요.
팀원들에게 자신의 업무 가능 시간을 명확히 밝히고 매일 그 시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업무 외 시간에 업무와 관련된 중단이 허용되는 경우(예: 어떤 상황이 리더십의 긴급 상황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스스로 만들면 팀원들이 이러한 경계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을 휴식과 회복에 활용하세요.
리더십은 어렵습니다. 아침에 상쾌한 기분이 든다면, 지친 상태에서 업무를 시작할 때보다 리더십 책임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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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2일 오전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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