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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칸타(Kantar)가 발표한 '마케팅 트렌드' 10가지를 5가지로 줄여봤어요.
지속가능성은 더 이상 옵션이 아니다.
새로운 광고 채널로써 '리테일 미디어'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도구에서 나아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도구로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다윗이 골리앗을 (자주) 이기는 세상. 팬덤이 있는 스몰 브랜드의 부상. 가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소비의 양극화 지속. 가성비냐 프리미엄이냐 둘 중 하나 택이 아닌 둘 다 보유. 주의해야 하는 또 하나. 팍팍한 살림살이에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에서도 평균적으로 높아진 품질에 대한 기준을 간과해서는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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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4일 오전 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