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마케팅 전략 : 초반 3초 임팩트 없으면 떡상 절대 불가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 릴스 같은 숏폼이 2023년 엄청 화제였죠.

2024년도 숏폼은 쉽게 사그라들 것 같지 않는데요,

최근 숏폼 마케팅 강의를 쫓아다니며 정리한 내용 몇 가지를 공유합니다.


1. SNS 플랫폼 수익 구조

플랫폼의 수익 구조상 모든 플랫폼 사업자들은 체류 시간이 긴 콘텐츠를 좋아할 수 밖에 없다. (광고 유입 확률↑)

체류 시간이 길다는 것은 a. 시청지속시간이 길고, b. 조회율이 높은 콘텐츠를 의미한다.


2. 릴스 초반 3초 = 유튜브 썸네일

유튜브(미드폼)는 클릭률 (CTR)과 시청지속시간이 중요하다.

인스타(숏폼 릴스)은 클릭률이 없기 때문에 시청지속시간이 중요한데,

시청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썸네일 역할을 하는 것이 *초반3초* 인스타(숏폼 릴스)

시청지속시간 외에 인게이지먼트(공유, 댓글, 태그)가 중요


3. 초반 3초 후킹 전략

두괄식 / 하이라이트 / 궁금증 / 강조 등의 전략을 활용


4. 시청지속을 위한 3초 컷 전환

3초 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영상 제작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해요..

이대로..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8일 오후 1:51

 • 

저장 5조회 1,490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