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와 인스타 릴스 같은 숏폼이 2023년 엄청 화제였죠.
2024년도 숏폼은 쉽게 사그라들 것 같지 않는데요,
최근 숏폼 마케팅 강의를 쫓아다니며 정리한 내용 몇 가지를 공유합니다.
1. SNS 플랫폼 수익 구조
플랫폼의 수익 구조상 모든 플랫폼 사업자들은 체류 시간이 긴 콘텐츠를 좋아할 수 밖에 없다. (광고 유입 확률↑)
체류 시간이 길다는 것은 a. 시청지속시간이 길고, b. 조회율이 높은 콘텐츠를 의미한다.
2. 릴스 초반 3초 = 유튜브 썸네일
유튜브(미드폼)는 클릭률 (CTR)과 시청지속시간이 중요하다.
인스타(숏폼 릴스)은 클릭률이 없기 때문에 시청지속시간이 중요한데,
시청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썸네일 역할을 하는 것이 *초반3초* 인스타(숏폼 릴스)
시청지속시간 외에 인게이지먼트(공유, 댓글, 태그)가 중요
3. 초반 3초 후킹 전략
두괄식 / 하이라이트 / 궁금증 / 강조 등의 전략을 활용
4. 시청지속을 위한 3초 컷 전환
3초 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영상 제작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해요..
이대로..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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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28일 오후 1:51
그래서 숏폼 인게이지먼트를 늘리는 (더 많은 댓글을 달게하고 친구에게 공유 하도록 하는) 다양한 전략들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가장 간단하고 요즘 많이 보이는 방법은 사용자가 댓글을 달면 작은 보상을 주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