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플랫폼 "쿠팡·쓱을 막아라"...'새 전략' 짜기 안간힘
비즈니스워치
직매입은 줄이고, 가격 경쟁력 제고와 중고 명품을 강화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쿠팡이 글로벌 1위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고, SSG닷컴이 또 다른 유명 명품 플랫폼 미스터포터와 네타포르테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의지를 보이면서, 기존 버티컬 명품 플랫폼들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 우선 발란은 직매입 비율은 줄이고 오픈마켓은 강화하면서 재고 부담은 줄이고 상품 구성은 다양화하고 있는데, 여기에 다이나믹 프라이싱 기반으로 시장 최저가를 확보하여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구상입니다.
3️⃣ 트렌비는 오프라인 중고 명품 사업을 새로운 돌파구로 내세우고 있는 중으로, 앱과 홈페이지의 UI/UX를 중고 명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개편하여 효과를 보자, 아예 오프라인 접점까지 늘릴 계획이라 합니다.
💡기묘한 관점➕
코로나 19 이후 급격히 성장했던 명품 버티컬 플랫폼들이 성장통을 겪고 있습니다. 시장 수요는 줄고, 추가 투자는 어려워진 상황에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오픈마켓과 중고 명품을 새로운 전략 방향으로 세운 상황이라 합니다. 다만 이러한 노력들이 효과를 보려면, 명품 도매상들과 좋은 중고 명품 재고들을 플랫폼에 락인 시킬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할 텐데요. 결국 이를 찾아내느냐가 이들의 생존 여부를 결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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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30일 오전 7:30
1. 롱라이프랩(LLNC) : 시니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생각과 레퍼런스를 전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건축학 박사 과정 중인 분께서 운영하는 뉴스레터라서, 마치 논문처럼 꼼꼼하게 사례를 분석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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