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전략은?🔭 · 위픽레터
WPL 위픽레터
불과 1~2년 전만 하여도 데이터 실적을 확인하며 소비자들이 활동하는 다양한 플랫폼 채널에 브랜드의 메세지와 상품/서비스를 노출하는 형태의 마케팅이 엄청난 효율을 냈습니다.
당시 "얼마나 많은 노출을 가져가느냐?", "얼마나 많은 클릭이 일어나느냐?"에 집중하였다면 이제는 단순한 성과 지표를 넘어 우리 브랜드의 메세지와 콘텐츠에 고객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어떤 경로로 전환이 되는지? 왜 사람들이 사이트에 머물지 않고 떠나는지? 등 고객의 행동에 집착을 하고 이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또한 2024년 현재 생성형 AI가 우리 일상에 빠르게 스며들어 사용되며 소비자의 온라인에서의 행동 패턴이 바뀌고 이에 맞춰 플랫폼들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고객 맞춤 형태의 마이크로-모멘트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 환경에서 우린 어떤 전략을 세우며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을 개선해 나가야 할까요? 오늘 소개하는 컨텐츠에는 이런 환경 속에서 어떻게 변화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석과 인사이트가 분명하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컨텐츠를 통해 앞으로의 퍼포먼스 마케팅 방향성을 잡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8일 오전 2:59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1. 이전에는 직접적인 관계만을 ’진짜‘ 관계로 여겼다면 요즘은 다양한 형태의 간접적인 관계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추세이다.
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