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시 클래스를 어떻게 나누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예제로 제가 하는 모바일 게임, 림버스 컴퍼니의 전투 시스템을 따라서 만들어 보았는데, 처음엔 클래스를 메인, 캐릭터 클래스를 만들고 진행해보았는데 이렇게 진행하니 캐릭터 클래스의 객체를 메인에서 생성하고 계속 다른 메서드로 옮기면서 작업하니까 값들이 날아가거나 참조를 수십 개씩 해야되서 너무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한 클래스에 몰아넣어서 스파게티 코드처럼 만들었습니다. 이제 코드를 리팩토링 하려는데 어떻게 나누면서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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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1일 오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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