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필수 조건, 사용자 검색의도 파악
Brunch Story
우리 회사가 올린 콘텐츠를 구글 상위에 노출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타겟 키워드를 선정하고 사용자가 타겟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만족할만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
여기서 만족할만한 콘텐츠란?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맞게 작성된 콘텐츠를 말한다.
그렇다면, 사용자의 검색의도(search intent)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구글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이라고 검색했을때는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 방법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콘텐츠 페이지들이 상위노출된다. 그러나,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정보보다는 해외구매대행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콘텐츠 페이지들이 가장 먼저 노출된다.
왜 그럴까? 구글은 사용자에 친화적이다. 즉, 사용자가 검색을 해서 얻고자 하는 정보에 최적화하여 콘텐츠를 제공해준다. 즉, 사용자의 검색의도가 특정 정보를 원하는 것이라면 ~하는 방법, 방식 등 정보에 대한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그러나, 사용자의 검색의도가 정보 획득보다는 특정 웹사이트를 찾는 것이라면 관련된 웹사이트들을 먼저 보여준다.
이렇듯, 각 검색어마다 검색의도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특정 검색어로 우리 회사 콘텐츠를 상위노출 시키고 싶다면 해당 키워드를 구글에 검색해봐야 한다.
https://brunch.co.kr/@roywriter/15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12일 오후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