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에는 두 종류가 있다고 저는 늘 말해왔습니다.
2
하나는 실험적 실패입니다. 기뻐해야 하는 종류의 실패죠.
3
다른 하나는 운영상의 실패입니다.
4
아마존은 오랫동안 수백 개의 물류센터를 만들었고 그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5
그런 아마존이 새로운 물류센터를 지었는데 형편없는 실패작이 되었다면 그것은 잘못된 실행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바람직한 실패가 아닌 것이죠.
6
하지만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특정 방법을 실험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7
그런 것들은 훌륭한 실패니까요.
8
우리는 이 두 유형의 실패를 구분하며 발명과 혁신을 추구해야 합니다.
#제프베조스발명과방황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18일 오후 11:46
1. 저는 플랫폼/유통업계에서 엔터로 넘어왔어요. 엔터 시장에서 일하며 놀랐어요. 온라인 플랫폼과 커머스에서 CRM은 상식인데, 케이팝 업계에 CRM 개념이 없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