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열정으로 가능할까요?

2023년 04월 14일조회 249

안녕하세요 현재 독학으로 ios개발자 취준생입니다! 현재 6개월 정도 공부했는데 점점 위축되네요 현재 비전공자에 고졸의 학력입니다. 이렇다할 경력이나 프로젝트도 없구요… 하지만 정신차리고 최소 기능을 하는 앱을 만들고 저를 써줄 회사를 찾을려고해요! 일을 하면서 성장하고 싶은데 계속 제 자신이 준비되기를 기다리기엔 점점 제가 약해지는것 같아서 맨땅에 헤딩하자 식으로 해볼려구요! 의지는 야근수당 주지않아도 되니 실무경력을 쌓고싶어요! 인데…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한걸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엘리 선생님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학력과 전공은 지금에 와서는 현실적으로 바꾸기 힘든 부분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하실 프로젝트에서 충분히 깊이있는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개발하시는 것이 힘들다면 개발 동아리나 스터디를 통해 함께 학습할 친구들을 만들어보세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4월 15일

배우면서 일을 하고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엘리 선생님님의 프로필 사진

엘리 선생님

선생님2023년 04월 15일

최소한 업무를 하기 위한 기술은 지니고 계신다면 외주나 계약직으로 업무를 참여해보실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ios개발을 공부하고 계신 것에 대해 칭찬드립니다. 하지만 경력과 프로젝트가 없다는 것은 신입 개발자로서 구직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정과 의지는 중요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최소 기능을 하는 앱을 만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앱을 만들면서 실력이 향상되고,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를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나 토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코드 리뷰나 다른 개발자들과의 협업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구직 활동을 할 때에는 현재의 실력과 열정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서나 이력서에서는 자신의 개발 경험을 잘 표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얻은 스킬과 능력, 그리고 앞으로 발전할 의지를 잘 드러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면접에서도 자신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맨땅에 헤딩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시도로 인해 자신에게 큰 부담이 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언과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