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youtu.be/bE31y5HbukA 구글이 오늘 G Suite 로 그동안 알려져 있던 업무용 프로덕트 라인의 리브랜딩을 발표 했습니다. Workspace 라는 새 이름, 새 로고 디자인과 함께 보다 빠르고 유연한 업무 협업을 위해 Gmail, Docs, Meet, Sheets, 그리고 Calendar 가 하나로 통합된 경험을 소개 했습니다. 앞서 지난 여름, 지메일 앱에 챗과 화상미팅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을 발표 했었습니다. 사용자의 일정에 따라 이메일과 화상 미팅의 전환이 한 브라우저 안에서 원활히 이루어 지기 위한 개선이었습니다. 오늘 발표는 단순한 제품간 통합을 넘어 구글안에서 완벽한 업무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포부로 느껴집니다. 제가 느끼는 구글 업무 소프트웨어의 최대 장점은 별도의 제품 설치가 필요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경쟁사 제품들과 달리 신규 유저들 에게도 진입장벽이 낮고 가볍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번 통합이 리모트 시대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됩니다. 💡Key highlights: 1. 새로운 로고 디자인: 기존 로고들에 비해 통일성있는 색감과 확장성을 염두해 유기적인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https://youtu.be/uZXa0N0-Zu0 2. 지메일 브라우저를 떠나지 않고 다양한 업무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예: 이메일 -> 챗 -> 캘린더 ->화상 미팅) 3. Slide, Doc, Sheet 과 같은 문서 툴 안에서 바로 화상 미팅을 시작할 수 있는 PiP 기능을 공개 했습니다.

G Suite is now Google Workspace in a bid to merge Gmail, Chat, and Docs

The Verge

G Suite is now Google Workspace in a bid to merge Gmail, Chat, and Doc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6일 오후 10: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지난 2012년 설립된 빌더AI는 코딩 지식 없이도 AI로 누구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이 생성되는 구조로, 앱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인력 의존도를 크게 줄인다는 점에서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 더 보기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조회 721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