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셜 미디어 사용현황

몇년전만해도 어떤 소셜 미디어 채널에 어떤 사람이 쓴다는 걸 조사하고 분석했었는데 지금은 1개 이상의 소셜 미디어를 대부분 사용하다보니 해당 채널별로 어떤 사용자가 많은지를 분석하는게 의미 있겠네요.

미국 주요 소셜 미디어별로 이런 분석을 자세히 한 내용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자료를 보니 국내는 어떤 조사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유튜브: 성인 83% 사용자가 사용하며 남성 여성에게 모두 인기 있음

*틱톡: 성인 33% 사용하며 특히 10대 선호도가 62%로 높음.

*페이스북: 성인 68% 사용하며 남성보다 여성 사용율이 높음.

*인스타그램: 성인 47% 사용중이며 여성과 도시 성인이 사용율이 높음

*트위터(X): 성인 22% 사용하며 사용율의 변동 거의 없음

*링크드인: 성인 30% 사용, 연령 3049가 가장 널리 사용

*핀터레스트: 응답자 35% 사용중이며 남성보다 여성이 약 2.5배 더 사용

*왓츠앱: 성인의 29% 사용중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 중 하나

*스냅챗: 성인의 27% 사용중이며 큰 변동 없음

*래딧: 성인의 22% 사용하고 있으며 21년, 19년 대비 증가


https://blog.naver.com/digitalperformance/223378511760

미국 소셜미디어 사용 현황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미국 소셜미디어 사용 현황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9일 오후 11:3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콘텐츠 업계에서는 후킹이나 꿀팁만 쫓아서는,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1

    ... 더 보기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KoCAF :Korea Content Academy Forum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조회 460


    작은 브랜드가 초성장하는 힘은 뭘까?

    ... 더 보기

    조회 201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