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깃별 매체 전략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SNS MAU

  1. 인스타그램은 전 연령층이 고르게 사용하는 1위 매체로 나타났다. 단, 유튜브는 집계되지 않았다.

  2.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이용자 정점을 찍은 후 성숙기에 들어갔다.

  3. 최근 인스타그램은 확실히 커뮤니티 보다 광고와 정보 획득(뉴스 콘텐츠) 기능에 충실한 매체가 됐다. 페이스북의 전철을 밟는게 아닐까? 인스타그램 50대 사용자도 꽤 많다.

  4. 페이스북은 부모님 매체가 되었다고 하나 여전히 2030 비중이 높다.

  5. 엑스는 10대의 매체가 됐다. (일론머스크만 쓰는 줄 알았는데) 엑스 이용자의 43.7%가 10대라는 것에 놀랐다. 집단 내 전파 속도가 빠른 10대의 특성상 엑스의 10대 사용율은 더욱 가파르게 늘지 않을까 예상된다.

  6. Fast&Short. 이슈 생성 주기가 빠르고 텍스트는 단문 위주인 엑스는 10대가 좋아하는 요소를 잘 갖췄다.

  7. 네이버블로그의 20대 이용자 비율도 주목해볼만하다. 다시 텍스트에 열광한다는 '텍스트힙' 문화가 정확히 반영된 흥미로운 수치다.


*모바일인덱스 6월 MAU 기준


인스타는 어르신 놀이터?..."요즘엔 이게 '힙'해" 잘파세대 몰려간 곳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인스타는 어르신 놀이터?..."요즘엔 이게 '힙'해" 잘파세대 몰려간 곳 - 머니투데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2일 오후 2:4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