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컴파일러의 타입 시스템

이전에 소개드렸던 컴파일러 이론과 반응성 재밌게 읽으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같은 저자가 다음 시리즈로 소개하는 리액트 컴파일러의 타입 추론 방식에 대해 번역해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기존 리액트에서 특정 프로퍼티를 메모이제이션 할 때 단점을 소개하고 힌들리 밀너 타입 시스템의 영감을 받은 리액트 컴파일러의 타입 시스템이 타입 추론을 통해 불필요한 메모이제이션을 줄이고 메모리를 절약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내용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저자의 말처럼 리액트 컴파일러를 사용하기 위해 모든 내용을 이해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가질 필요가 없다고 하니 재미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글 링크: https://bit.ly/43CiQ5D

(번역) 리액트 컴파일러의 타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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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리액트 컴파일러의 타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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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8일 오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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