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은 더 적은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보다 더 잘 한다. 좋은 제품의 특징은 하나의 핵심적인 기능을 다른 경쟁 제품들보다 훨씬 더 잘한다는 것이다. 더 많은 유저들을 만족시키고, 더 다양한 유스케이스 (Use case)에 최적화 시키기 위해 기능을 많이 넣는 것은 누구나 '제품 개선'이라는 이름 하에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래서 많은 제품들이 성장을 거듭하면 할 수록 무거워지고, 사용하기 어려워진다.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능을 덜어야 한다. 기능을 더는 일은 기능을 추가하는 것보다 열 배는 더 어려운 일이다. 모두가 추가 기능을 외치지만, 반대로 아무도 기능을 덜라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 성공적인 제품들을 생각해보라. Slack. Zoom. Airpods. Instagram: "One single value proposition, articulated through the various product layers: features, architecture, interactions, usability, branding, communications."

Great products do less, but better

Medium

Great products do less, but bette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17일 오후 3:2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