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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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미디어 데이터전략팀에서는 분기별 업종 리포트로 “아파트 입주민 가족여행/여가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보통 이런 트렌드 리포트는 검색을 통해 많이들 찾아주시지만 엄청난 바이럴을 일으키기는 정적인 면이있지요.
그 때, 저희 PR승부사 SEUNG HOON YOO 님께서 Spice up🌶️ 아이디어를 주셨어요.
“보도자료를 내자. 그리고 보도자료 화력의 중심인 중장년 분들이 열광할만한 주제를 내보자“
그 주제는 바로.. ‘임영웅이’었습니다. 여가 트렌드와 연결지어 “부모님 효도 티켓팅, 어떤 가수로?”라는 서베이 문항을 기획했어요.
엄청난 반향이 있을 것을 예상했지만 효과는 그 이상이었습니다.
✅채널A 저녁 뉴스 노출 📺
✅네이버 메인 노출 📰
✅네이버 뉴스홈 메인 노출 🚨
✅76만 팔로워 아이즈매거진 포스팅 🖼️
✅뉴스 기사 50+ 보도 🗞️
✅라디오 방송에서 또박또박 읽어 줌📻
아마 이런 요소 없이 제휴로 노출을 기획했다면 신문사, 인스타그램 계정, 라디오 프로그램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을거에요. 게다가 브랜디드 콘텐츠는 메인 노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콘텐츠가 노출될 채널의 주 타겟을 이해하고, 그 타겟이 크게 반응할 내용을 공략하는 것✨
이 기본에 집중하면서 큰 노출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어요.
이 기본 공식, 링크드인에도 적용 중입니다. 실제 업무에 적용을 원하는 지식/노하우를 찾는 분들을 위해 업무 소개 콘텐츠에 진행 과정과 implication을 함께 적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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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0일 오전 12:55
1. 문제는 고쳐지고 사람들은 적응한다. 위협이 크면 해결책이 나올 동인도 똑같이 커진다.
1
... 더 보기경
... 더 보기1. 조용필 선배를 보라. 일흔이 넘어서도 여전히 앨범을 내고 무대에서 노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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