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Is King : 유통이 왕이다 | GeekNews
GeekNews
컨텐츠 혁신 : 청중을 늘리고, 유통 혁신 : 기업 가치를 창출
장기적인 기업 가치. 좋은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차별화된 방법을 가져야만 가능함
즉, 사용자가 콘텐츠를 받고 액세스하는 채널이 가장 중요
이 말은 투자자, 전 벤치마크 캐피털 파트너인 미치 래스키로부터 나옴
중요한 것은 유통
비디오 게임 산업의 중요성
래스키는 최고의 소비자 제품 투자자 중 1명(디스코드, 라이엇 게임즈, 스냅 등을 포트폴리오로 보유)
모든 소비자 혁신은 비디오 게임 회사의 컨텐츠, 가격 책정, 시장 진출 전략에 혁신에 기원을 두고 있음
스타트업을 가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비디오 게임 산업의 교훈을 배우고 적용해야 함
통행료 생각하기 : Mind the Toll
유통 비용의 중요성
유통 : 개발자의 손에 있는 완제품과 소비자의 손에 있는 플레이 가능한 제품 사이에 존재하는 총 비용
유통을 Growth 부서 영역으로 할당하는 것의 문제점
판매, 마케팅이 수요의 창출하기 때문에 유통을 그들의 일로 설정
재무 부서가 그렇게 설계되어 있음
마케팅 비용은 알기 쉽고, 플랫폼 수수료는 명백. CFO는 광고 지출 현황에 대한 시트를 준비 -> 이런 버킷리스트적 사고 방식은 큰 문제
투자자들의 단순화된 사고 방식의 문제점
투자자들이 이런 이데올로기의 슈퍼 전파자
LTV, CAC 같은 비율로 비즈니스를 단순화해서 오류를 지속
지표는 중요하고 유용한 신호지만 CAC의 기간이 회사 성장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전부라고 가정해서 스타트업의 핵심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드는 것을 잊어버림
유통에 대한 더 나은 사고 방식
새로운 제품 사용 패턴 : 유통
가격 모델 : 유통
앱의 핵심 워크플로우 루프에 소셜 공유 기능 구축 : 유통
유통은 단순히 광고비로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채널을 선택해서 발생하는 기회 비용
유통 혁신은 수익성 있게 고객을 획득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고 네트워크 효과를 구축하는 것
긱뉴스 : https://news.hada.io/topic?id=14686
원문 : https://every.to/napkin-math/distribution-is-k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9일 오후 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