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니콜은 '스타벅스'를 구원할 수 있을까?

늘 빼놓지 않고 보는 14F 채널 '돈슐랭' 코너에서 어제는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를 다루더군요. 바로 '치폴레'와 '스타벅스'였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 두 프랜차이즈 간에는 '브라이언 니콜'이라는 외식 업계의 미다스의 손이 존재합니다. 타코벨에서 시작해 치폴레를 거쳐 올해 9월 정식으로 스타벅스 CEO가 된 그는, 영입 이슈만으로 스타벅스 주가를 26% 끌어올린 장본인이기도 하죠.


그리고 취임과 동시에 스타벅스의 품질 이슈, 경영 효율화 이슈, 편안하고도 세련된 휴식처이자 커뮤니티라는 스타벅스 고유의 자산이 소멸되어가는 이슈 등을 맹렬히 지적하며 창업자 하워드 슐츠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의 행보와 더불어 눈앞에 산재한 스타벅스의 문제를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한 영상이 다름 아닌 이번 주 돈슐랭 편이라 생각되어 여러분들께도 한 번 추천드려봅니다. 영상에 담긴 주요 체크 포인트를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해 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이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예상하시며 영상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 )


✔︎ 브라이언 니콜이란 인물은 누구인가?

✔︎ 치폴레는 어떻게 전미 레스토랑 시총 순위 3위에 오를 수 있었나?

✔︎ 왜 니콜은 치폴레를 떠나 스타벅스를 선택하게 되었을까?

✔︎ 스타벅스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왜 장점이 아닌 단점이 되어버렸는가?

✔︎ 그런 스타벅스를 과연 브라이언 니콜이 심폐 소생할 수 있는가?

- YouTube

youtu.be

 - YouTub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7일 오전 9:13

 • 

저장 6조회 1,6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음악 산업의 미래는 음반이 아니라 '굿즈'다 >

    1. 굿즈 사업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 더 보기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의 신규 거래 및 협의 규모는 팀프레시가 기존 보유했던 신선식품 물량의 52% 수준에 달한다. 5월 기준 컬리의 신규 물량은 팀프레시 사태 이후 2.5배 증가했다. 

    ... 더 보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블로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