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대박 난 <귀멸의 칼날> 일본에서 사회 현상으로까지 불리며 화제를 낳고 있는 <귀멸의 칼날> 인기 요인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주요 현상 - 단행본 최단 기간 1억부 돌파 - 극장판 역대 흥행 기록 5위. 관객동원 1530만명. 흥행수익 2200억 이상 - 경제 효과 최소 2조원 이상 (2) 흥행 요인 - 아동 초기 타깃층 성공적인 공략 (MD 등 2차 사업 목적) - 성인 포함 전 연령층 팬덤 확산 - 주제곡 대성공 - 전략적 마케팅, 타이업 성과 (3) 인사이트 - 전 연령대를 사로잡은 스토리의 힘 - TV 애니메이션, 영화도 IP 사업 관점에서는 마케팅의 중요 수단 - 영화관에 가는 의미의 재해석. TV나 OTT 콘텐츠의 연속되는 소비이자, 팬들에게는 '축제형' 이벤트

<귀멸의 칼날> 이 대박 난 7가지 이유

brunch

<귀멸의 칼날> 이 대박 난 7가지 이유

2020년 11월 15일 오전 12:3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