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대박 난 <귀멸의 칼날> 일본에서 사회 현상으로까지 불리며 화제를 낳고 있는 <귀멸의 칼날> 인기 요인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주요 현상 - 단행본 최단 기간 1억부 돌파 - 극장판 역대 흥행 기록 5위. 관객동원 1530만명. 흥행수익 2200억 이상 - 경제 효과 최소 2조원 이상 (2) 흥행 요인 - 아동 초기 타깃층 성공적인 공략 (MD 등 2차 사업 목적) - 성인 포함 전 연령층 팬덤 확산 - 주제곡 대성공 - 전략적 마케팅, 타이업 성과 (3) 인사이트 - 전 연령대를 사로잡은 스토리의 힘 - TV 애니메이션, 영화도 IP 사업 관점에서는 마케팅의 중요 수단 - 영화관에 가는 의미의 재해석. TV나 OTT 콘텐츠의 연속되는 소비이자, 팬들에게는 '축제형' 이벤트

<귀멸의 칼날> 이 대박 난 7가지 이유

Brunch Story

<귀멸의 칼날> 이 대박 난 7가지 이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15일 오전 12: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2025 NYU REUNION DAY! 테헤란로 소진언니

    

    ... 더 보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04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 • 조회 1,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