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를 소비하는 형태는 10년 전과 비교해도 많은 차이가 있지만, 5년 전과도 상전벽해와 같은 변화가 느껴집니다. 넷플릭스, 유투브, 아마존 등 많은 기업이 보는 콘텐츠 소비 방식을 바꾸고 있다면 아직 국내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Spotify는 듣는 콘텐츠를 새로 재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 수 있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음원서비스로 시작한 Spotify는 오리지널 음원 확보에서 지금은 오리지널 팟캐스트를 보유하는 것에 어마어마어마한 자금을 쏟아붇고 있습니다. (2019년 초 3억달러로 평가되던 전세계 팟캐스트 시장에 5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죠)그리고 Covid-19로 사람들의 팟캐스트 이용이 늘어나며 , 이는 pay-off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Spotify는 나아가 이런 성장을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광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광고퍼빌리싱 기업인 '메가폰'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무료구독자에게 광고를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만큼 광고 정교화가 당연한 수순이겟죠.

미국경제뉴스 읽기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가장 보통의 스타트업 CEO

미국경제뉴스 읽기 : 네이버 블로그

2020년 11월 19일 오전 7:5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