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카오가 '퍼블리'의 밥그릇을 넘본다🙄 (무슨 얘기?)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료 지식콘텐츠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 네이버는 20개의 콘텐츠 제공자를 선정해 12월 오픈 예정. 콘텐츠 제공사는 별도의 채널을 개설해 자신들의 브랜드로 콘텐츠를 공급. 자체 사이트나 뉴스로 송출되는 기사를 제외한 독점 콘텐츠 위주. 수익 70%는 콘텐츠 제공자의 몫. (어떤 영향이?) 현재는 '퍼블리', '북저널리즘', 클래스101의 '리브레', 중앙일보의 '폴인' 정도가 돋보이는 플레이어들. 조금씩 다른 방향의 컨텐츠와 형식으로 나름의 팬층을 구축하고 있음. 웹툰/웹소설로 압도적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키워본 네이버 카카오이기에 긴장 모드일듯. 물론 대기업의 특성상 런칭해서 훅~ 치고 올라가는데 실패한다면 훅~ 접을 수도 있음. 기존 플레이어들은 '자신들만의 콘텐츠 색깔을 더 짙게'하거나 '콘텐츠 종류/방식을 빠르게 확장해 덩치를'키우던가 선택의 순간.

[단독]네이버, 구독형 지식 콘텐츠 플랫폼 론칭 임박...카카오도 '맞대응'

Mtn

[단독]네이버, 구독형 지식 콘텐츠 플랫폼 론칭 임박...카카오도 '맞대응'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19일 오후 10: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연봉 올라가도 팀장처럼 되긴 싫어요 I MZ 퇴사 이유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3


    🙉 달레의 찐팬이 되어주실래요? 💕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