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제품 수요가 롱패딩에서 쇼트패딩으로 이동하면서 아웃도어 판매량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아웃도어 브랜드 관계자는 “트렌드는 계속 반복되기 마련인데 올해는 국내외에서 ‘길이가 짧은 외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짧아도 따뜻한 쇼트패딩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라며 “3~4년 주기로 바뀌는 인기 제품을 미리 파악한 업체들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플리스와 쇼트패딩의 인기, 일찍 찾아온 추위 덕분에 아웃도어 업체들이 웃는다. 2017년 평창 롱패딩 호황 이후 3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