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디지털 창작 시장의 4가지 변화
Brunch Story
지난해 어도비 CEO 나라옌이 the Verge와 가진 인터뷰(원문 링크는 본문 안에 있습니다.) 는 AI가 콘텐츠 제작과 컴퓨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어떻게 이끌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과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관통하는 핵심은 "기술은 인간의 창의성을 확대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입니다. 인사이트 넘치는 내용을 정리하며 제 의견과 경험을 덧붙여 길지 않게 추가 설명해 보았습니다.
1. 컴퓨팅 패러다임의 변화
2. 창작자 커뮤니티의 확장
3. 창작물의 차별화와 개성 강화
4. Content Credentials로 투명성 요구
----
글의 말미에 소개를 하기도 했지만, 이 인터뷰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변화의 시기에 어떤 결정을 내리는가?" 라는 질문에 항상 염두에 두는 핵심은 두 가지라고 하며 그것은
- 이 결정이 우리가 바라보는 지평과 포부를 넓히고 있는가?
- 플랫폼에 더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갖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라는 대답이었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9일 오후 4:07
1. “다른 사람을 존중하라”고 설교하지만, 정작 자신은 직원들을 신뢰하지도 존중하지도 않습니다.
큐캐피탈 등은 노랑푸드 매각을 위해 지난해 말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올해 초 투자레터와 투자설명서(IM)을 배포하며 원매자를 물색하고 있다. 최근 외국계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주요 인수 후보군으로 거론이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코스피 상장사 더본코리아와도 접촉했다.
... 더 보기‘탤런트’를 인재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TV드라마 탤런트로 생각해 보자. 주연이든 조연이든 지나가는 사람1,2든…모두 탤런트다. 탤런트만 있으면 드라마가 완성되는가? 그렇지 않다.
... 더 보기Q
... 더 보기코딩 인터뷰를 하던 중 지원자로부터 AI를 써도 되겠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되냐고 물어보는 지원자는 종종 만나는데, AI를 써도 되느냐는 질문은 처음 받아봐서 좀 당황스럽더군요. 어떤 용도로 AI를 사용하시려는지 물어보았고, 익숙치 않은 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