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대의 부자와 엘리트는 그들의 리그안에서만 논다. 좋은 유치원을 다니고, 좋은 학교를 다니고 그래서 좋은 결국 좋은 직장에 정착하게 된다. 서민이나 가난한 계층의 얘기는 교과서와 뉴스에서나 나오는 얘기일 뿐이다. 아마 그런 사람들과 마주치는 순간이라 해봐야 지하철, 버스, 택시가 전부일 것이다. 꼭 어디 재벌집만의 얘기가 아니다. 내 주변 사람들과 페북 친구들의 90%는 대중과 거리가 멀다. 가끔 스스로가 평범하고 대중이라고 주장하는 경우들이 있다. 하지만 (예를 들자면) 외고 출신의 연대생이 그런말을 하면 진짜 대중들에게 너무 가혹한거 아니냐고 말을 해준다. 이러한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 무엇인지 얘기할 때만 참 묘한 감정이든다. 실제로 대중은 어떤 삶을 사는지 본적도 없고 삶에서 그들과 부대끼며 살아본적도 없으면서 그들에게 좋은게 뭔지 말하다니 정말 아이러니하다.

실력 있으면 ‘성공의 사다리’ 탈 수 있다? ‘능력주의’는 속임수다

세계일보

실력 있으면 ‘성공의 사다리’ 탈 수 있다? ‘능력주의’는 속임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6일 오후 3: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DB 프로시저 싫어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Lambda/Serverless Function 이라고 생각해보십시오! 사실상 Serverless Function이랑 똑같은 것. Serverless Function도 싫어하시면 린정.

    조회 2,280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간만에 개발 떡밥이(신난다) 이번엔 제가 소수 입장에 있는 ORM이군요. 후후..


    저는 몇몇 사건을 통해 ORM 반대주의자가 된 사람인데요.


    ... 더 보기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9 • 조회 1,136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