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 kakao 픽코마, 이 추천의 철학은 무엇일까? - 간단 요약 1. 이세상에 만능 모델은 없습니다. 2. 서비스의 철학을 담아내는 모델을 찾아야 합니다. 3. 사용성 측면에서 목표를 잘 이루었는지 평가하면서 개선해나가야 합니다. 결국 서비스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사람이 담아내고자한 좋은 추천에 대한 서비스의 철학이 "취향에 가까운 추천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맥락이 있는 추천을 하는 것"인지 제대로 고민을 하고 만들어야한다는 Insight를 준 좋은 발표. 취향을 반영한 추천과 맥락이 있는 추천을 해주는 기본적인 추천 모델부터, 과연 본인들의 의도가 잘 담겼는지를 검증해주는 Evaluation영역까지. 추천 서비스 자체를 설계하고 연구하는 할 때, 항상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와 추천의 철학이 무엇인지 그리고 최종적인 서비스의 목표가 무엇인지 잘 방향을 잡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if(kakao)2020

if(kakaoAI)2024

if(kakao)2020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8일 오전 7: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레일즈와 카카오 문화

    ... 더 보기

    레일즈 철학과 카카오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레일즈 철학과 카카오 문화

     • 

    저장 6 • 조회 2,793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322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5


    < 퇴근길 작은 트럭에게 약속의 무게를 배우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