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온라인마케팅 천재’ 토니 셰이, 화재 후유증으로 사망
이데일리
신발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성공을 이뤘던 Zappos의 전 CEO 토니 셰이가 어제 사망했다고 합니다. Zappos의 마케팅 전략은 2000년 대 중반과 2010년 초반까지는 인터넷 시대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된 바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신발 무료 배송·반송 서비스가 있습니다. 상품을 직접 착용/확인하지 못하는 온라인 쇼핑 불안감 해소를 위해 소비자가 한 번에 신발 6켤레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고, 집에서 직접 신어보고 마음에 드는 신발만 사고 나머지는 무료로 반품할 수 있게 한 방식은 인터넷 쇼핑에 혁신적인 전략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매각한 이후로도, 독립사업체로서 경영권을 보장받았고, 올 8월까지 CEO로 재직하다 물러나자마자 안타까운 사고를 겪고 세상을 뜨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준 경영자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2020년 11월 29일 오후 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