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와 SNS를 연결하라!” 통합 마케팅 성공 전략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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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글은 디지털인사이트 <2025 팬덤을 만드는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시리즈에 연재한 기고글에서 발췌했습니다.
https://ditoday.com/%ec%9c%a0%ed%8a%9c%eb%b8%8c%ec%99%80-sns%eb%a5%bc-%ec%97%b0%ea%b2%b0%ed%95%98%eb%9d%bc-%ed%86%b5%ed%95%a9-%eb%a7%88%ec%bc%80%ed%8c%85-%ec%84%b1%ea%b3%b5-%ec%a0%84%eb%9e%b5/
‘들기름 요맘때를 김에 싸서 드셔보세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서 ‘요맘때’ 아이스크림을 설명하던 침착맨은 들기름, 김과 함께 요맘때를 먹기 시작합니다. 해당 영상은 요맘때의 마케팅을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빙그레는 <침착맨> 채널과 협업한 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채널간 연계를 시도합니다. <침착맨> 채널 고정 댓글 공지를 통해 이벤트를 공지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빙그레아이스크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로 연결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는 해당 영상을 편집한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침착맨 유튜브 영상 시청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침착맨>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빙그레아이스크림> 유튜브 커뮤니티 이벤트, <빙그레 유튜브> 인스타그램 편집형 숏폼 영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침착맨> 유튜브 인증 이벤트 등 각 채널의 특징에 맞는 콘텐츠와 이벤트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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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8일 오전 12:40
이
... 더 보기회사의 큰 방향성을 결정할 때 회사 대표나 경영진의 ‘직관’이나 ‘의지’에 의존하는 경우도 있다. 정답이 없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특히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신사업의 경우 더더욱 그러한 경향의 의사결정이 많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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