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하였을까?
bigin.io, E-commerce marketing automation solution
✅ 나이키와 아마존의 결별 '앞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겠다. 기존 소매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자체 웹사이트와 모바일, 오프라인 판매에 집중하여 전세계 소비자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NIKE 신임 CEO 존 도나호) 👉🏻D2C(Direct to Customer)의 이유 3가지 1. 유통 수수료 절감 2. 일관적인 브랜드 경험 제공 3. 소비자 쇼핑 데이터 확보 👉🏻이를 통해 나이키는 D2C 선언이후 1년간 2Q20 디지털 채널 매출 83% 증가 (9억 달러 매출 증가) 15%였던 자사몰 매출 비중이 30%까지 증가 나이키 멤버십으로 1억 4천만 명의 회원 확보 나이키 커머스 쇼핑몰 앱의 수요 200% 증가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율 세 자릿수 기록 예측 마케팅 분석, 데이터 분석 회사 다수 인수
2020년 11월 30일 오전 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