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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키와 아마존의 결별 '앞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겠다. 기존 소매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자체 웹사이트와 모바일, 오프라인 판매에 집중하여 전세계 소비자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NIKE 신임 CEO 존 도나호) 👉🏻D2C(Direct to Customer)의 이유 3가지 1. 유통 수수료 절감 2. 일관적인 브랜드 경험 제공 3. 소비자 쇼핑 데이터 확보 👉🏻이를 통해 나이키는 D2C 선언이후 1년간 2Q20 디지털 채널 매출 83% 증가 (9억 달러 매출 증가) 15%였던 자사몰 매출 비중이 30%까지 증가 나이키 멤버십으로 1억 4천만 명의 회원 확보 나이키 커머스 쇼핑몰 앱의 수요 200% 증가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율 세 자릿수 기록 예측 마케팅 분석, 데이터 분석 회사 다수 인수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하였을까?

bigin.io, E-commerce marketing automation solution

2020년 11월 30일 오전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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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출혈 오늘의집이 자체 배송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났다. 이전까지는 중개 플랫폼 역할만 하다가 입점 업체마다 CS대응, 물류 대응 등이 어려워지면서 직매입을 통한 자체 배송으로 전환한 것 쿠팡도 그렇고 많은 업체들이 자체 배송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일정량 이상의 규모가 되지 않는 이상 초반에 출현을 불가피한 것 같다. 단지 이것을 계획된 적자로 볼 것인지, 해당 시장의 한계로 볼 것인지 중요할 것 같다. 업종 카테고리 불문하고 '자체 배송'을 하면 수익률이 올라가고 고객 경험이 개선될 것이다 라는 접근은 위험한 것 같다

[넘버스]오늘의집 자체 배송 1년, '고객경험'과 맞바꾼 출혈

(주)블로터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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