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상황은 양면이다: 위험이 적으면 이익도 적다 >

1. 나는 극성의 법칙 Law of Polariy으로도 알려진 반대의 법칙Law of Opposites을 믿는다.


2. 부정적인 상황을 보면 그 상황 어딘가에 긍정적인 요소가 숨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 긍정적인 면을 찾아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


3. 위험 때문에 당신은 손해 볼 상황에 노출될 수 있다. 하지만 반대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이익을 얻을 기회에도 틀림없이 노출될 것이다.


4. 이 법칙이 어김없이 작동한다는 것을, 그러므로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5. 반대의 법칙은 단순히 모든 것이 반대 요소를 가진다는 뜻만은 아니다. 반대 요소가 똑같은‘ 크기로 존재한다는 뜻도 포함한다. 그래서 위험이 적으면 그 만큼 얻는 것도 적다.


#밥프록터부의시크릿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4일 오후 10:41

함께 읽은 게시물

GPT-5가 출시되면서 Function Calling에 Free-Form Function Calling과 Context-Free Grammar (CFG)를 지원하는데, 이게 숨은 보석이다.


Free-Form은 결과를 JSON이 아니라 SQL, Python script 등의 코드등을 결과로 받거나 XML, CSV 같은 형태로도 받을 수 있다. 다만 plain-text로 주는 형태라서 주의가 필요하다. 이건 예전에도 프롬프트 트릭으로 쓰곤했던거라 그냥 맘이 좀 편해졌다(?)정도.

... 더 보기

< 감정은 내가 아니다. 감정을 나와 분리하라 >

1

... 더 보기

<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고 믿으며, 사람을 바꾸는 일을 한다 >

1

... 더 보기

< 피터 드러커가 말한 7살도 아는 성공 공식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