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 일관성 트랜잭션과, 구조적 일관성 클린 아키텍처

https://medium.com/@jinsim37/%ED%8A%B8%EB%9E%9C%EC%9E%AD%EC%85%98-%EC%A0%81%EC%9A%A9-%EC%82%AC%EB%A1%80%EC%99%80-%EC%8B%A4%EB%AC%B4-%ED%99%9C%EC%9A%A9-%EB%B0%A9%EC%95%88-2e2d0f237ca5


일관성.. 우리는 누구나 일관성을 선호한다. 왜냐하면 일관됨을 보장한다면 변하지않아서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믿을 수 있다는것 대혼란의 시대에 한줄기 빛과 같이 떠올라 길을 제시할 수 있을것이다.


그래서 논리적일관성을 보장하기위해 트랜잭션끼리 맞추는 블록체인이 탄생한것일까?


트랜잭션 적용 사례와 실무 활용 방안

Medium

트랜잭션 적용 사례와 실무 활용 방안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7일 오전 9: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4,378


    < 1등을 베끼는 당신이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 더 보기

    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개정 2판

    ... 더 보기

    조회 547


    정직한 경험 소개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458


    [비전공자에서 독학으로 시니어 엔지니어가 된 이야기 1탄]

    20대 중반에 나를 만나 코딩을 알게 되어 2년 독학으로 엔지니어가 된 남편 이야기. 독학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도움되고자 공부 팁을 공유할 겸 독학 현실 이야기도 함께 해봅니다. 남편은 패키징 산업 공학 전공으로 졸업 후 IT 감사원으로 컨설팅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IT 감사원 경력이 엔지니어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되었는데, 그건 나중에..) 개발자인 저를 만나고 테크 쪽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코딩 독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혼자 공부해서 개발자가 되기에는 버거웠고, 무엇보다도 남동생이 컴공 공부하다가 어려워서 포기한 것을 알기에, 선뜻 개발자가 되는 건 망설여졌습니다. 또한 이미 경력이 좀 있어서 “이걸 살려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근무하던 회사는 커리어에 도움되지 않다고 판단하고 이직을 결정합니다. 약 3개월의 준비 후 경력을 살리면서 보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사이버 컴플라이언스 컨설턴트로 테크 컨설팅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전 회사는 IT 기업이 아니어서 듣는 정보가 부족했지만, 테크/IT 쪽으로 이직하면서 많은 정보를 듣기 시작합니다. 직장 동료...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60 • 조회 6,349


    기능 정의의 중요성

    자주 사용하는 공통기능을 하나의 모듈로 만들어 놓고, 필요할때 마다 참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개인적인 공간에 작업물을 정리 하거나, 나만의 모듈로 만드는 것을 종종 진행하고 있어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