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 에픽 CRM 인사이트
blog.effic.biz
마케팅 성과를 지표로 측정하고 머신 러닝 기술로 광고를 최적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한동안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았는데요. 한정된 지면으로 인해 광고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 수집 제한 정책 등 개인정보를 강화하는 세계적인 흐름과 맞물려 효율이 점차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CRM 마케팅은 쿠키 리스 시대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기존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고객 생애 가치와 로열티를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RM 마케팅을 왜 지금 시작해야 하는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effic.biz/whystartcrm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3일 오전 11:55
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 투자 유치 스타트업 중 웹 기반 트래픽만으로도 MAU 100만을 넘긴 사례들이 다수 등장했다"며 "특히 앱에 의존하지 않는 사용자 확보는 후속 투자와 기업가치 판단에도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더 보기1
... 더 보기1. 이 책을 주면서 사랑하는 딸에게 말하고 싶다.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