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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신세계 강남점에 새로 생긴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비롯하여 최근 백화점 업계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푸드홀, 푸드홀은 단순히 쇼핑 중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장소를 넘어서 하나의 체험 시설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2️⃣ '이탈리'를 비롯하여 이러한 푸드홀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건 2007년으로, 이때는 아마존을 비롯한 전자상거래가 활발해 지던 시기인데, 많은 고객들이 쇼핑몰 방문을 꺼리게 되자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맡았으며, 슈퍼마켓보다고 더 넓은 범위의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3️⃣ 앞서 언급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경우, 술을 마시는 장소로 포지셔닝 하기 위해, 조명 조도를 어둡게 설정하는 등 공간적인 경험까지 더하였고, 이런 식으로 앞으로 오프라인에서는 모든 형태의 감각을 설계하고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오프라인 매장들은 유명 맛집을 들여오는 걸 넘어서, 특정한 컨셉을 지닌 거대한 식음료 공간을 만드는 것까지 진화하고 있습니다. 결국 평범해선 고객들을 사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특히 신세계 강남점은 하우스 오브 신세계, 스위트파크, 신세계 마켓까지 전략적으로 식품관을 키우며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 중으로 한 번쯤은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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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6일 오후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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