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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영국 뉴스 탭 도입, 영국 언론에 수백만 달러 지불할 것으로 예상] 📱#신기능 #소셜미디어 #미디어 몇 달 전 흥했던 넷플릭스 다큐 <소셜 딜레마>를 아시나요? 페이크 뉴스와 선동, 중독, 음모 등 소셜미디어에서 만들어 내는 많은 골칫덩이에 대해 문제 제기하는 다큐였는데요. 이중 특히 페이크 뉴스가 가장 잘 퍼졌던 소셜미디어 중 하나, 페이스북이 이런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 초 미국 페이스북에서 뉴스 탭을 신설했습니다. 잘 선별된 뉴스를 제공하겠다는 거죠. 이어 21년 1월 영국에서도 뉴스 탭을 신설한다는데요. 이를 위해 미디어사와 파트너 맺는 중이며 콘텐츠 라이센스 비용으로 수백만 달러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 미국에서 이미 시도한 바 있는 페이스북의 말에 따르면, Facebook 뉴스 트래픽의 95% 이상이 과거에 해당 뉴스 매체와 상호작용 하지 않았던 새로운 잠재 고객이었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이전에는 Guardian Media Group(뉴스 매체 예시)의 기사를 읽지 않았던 사람이 우리 페이스북 뉴스를 통해 읽어보게 되었고, 우리 소비자 중에 그런 사람이 95% 이상이나 돼! 나 잘했지!"라고 표현할 수 있겠어요. 과연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해지네요. ☑️ 함께 읽어야 할 기사 https://about.fb.com/news/2020/11/launching-facebook-news-in-the-uk/

Facebook to pay UK publishers for content with January launch of News tab

The Verge

2020년 12월 3일 오전 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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