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의 인기를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는, '엔터테인먼트'와 '쉬운 참여(챌린지 문화)'> 1. 틱톡 콘텐츠의 DNA는 (기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 틱톡의 미션 자체가 ‘창의성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전달한다’이기도 하고. 2. (게다가) 틱톡은 (전 세계 그 어떤 서비스보다) 각 유저의 사용 습관에 따라 재밌는 영상을 (잘) 추천해준다. 좋아하는 영상이 계속 ‘추천’에 뜨니까 한 번 열면 계속 보게 되는 거다. 3. (틱톡의 문화를 이해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챌린지 문화다. (틱톡에서) 챌린지는 한 가지 화두나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게 액션을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4. (게다가 틱톡은) 짧은 영상 형식이라서 따라 하기도 쉽고, 듀엣 기능을 활용해서 기존의 영상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덧붙이는 것도 가능하다.

틱톡 만드는 사람들

리빙센스

틱톡 만드는 사람들

2020년 12월 3일 오전 10:0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