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만드는 사람들
리빙센스
<틱톡의 인기를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는, '엔터테인먼트'와 '쉬운 참여(챌린지 문화)'> 1. 틱톡 콘텐츠의 DNA는 (기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 틱톡의 미션 자체가 ‘창의성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전달한다’이기도 하고. 2. (게다가) 틱톡은 (전 세계 그 어떤 서비스보다) 각 유저의 사용 습관에 따라 재밌는 영상을 (잘) 추천해준다. 좋아하는 영상이 계속 ‘추천’에 뜨니까 한 번 열면 계속 보게 되는 거다. 3. (틱톡의 문화를 이해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챌린지 문화다. (틱톡에서) 챌린지는 한 가지 화두나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게 액션을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4. (게다가 틱톡은) 짧은 영상 형식이라서 따라 하기도 쉽고, 듀엣 기능을 활용해서 기존의 영상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덧붙이는 것도 가능하다.
2020년 12월 3일 오전 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