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추천 기능을 잘 활용하는 서비스들이 하고 있는 몇가지 액션을 분석한 글입니다. 1. 추천은 적절한 맥락 하에서 발생해야 한다. 2. 추천인/피추천인에게 적절한 프리미엄이 있어야 한다. 3. (장단점이 있지만) 추천의 결과 얻게 되는 프리미엄을 현금화 할 수 있게 한다. 요 3가지 카테고리로 묶어뒀는데..아주 적절하진 않더라도 잘 된 서비스들의 케이스를 볼 수 있긴 합니다. :)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게 만드는 3가지 방법

Brunch Story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게 만드는 3가지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1일 오후 12: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동기부여는 세수하듯해라...250710

    1.●마인드를 바꾸는 순간 실행과 결과는 따라온다.
    2.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 더 보기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