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linux의 정책 변경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커뮤니티, 유저그룹, 개발자 그룹에서 여전히 논란이 가시질 않고 있다. 어째튼 정책 변경이 그렇다 치고, 대안으로 RedHat linux를 rebuild하거나 CentOS 커스텀 한 다음의 6개 리눅스들이 있을 것이다. 1. CentOS Stream(https://www.centos.org/centos-stream/): 향후 CentOS의 후속버전으로 나올 예정인 스트림. 단, 안정성등은 추후 검증 필요 2. Oracle Linux(https://www.oracle.com/linux/): 레드햇 리눅스 커널과 오라클 리눅스 자체 듀얼 커널을 제공. 오라클 DB사용자들의 기반 리눅스로 주로 사용. 단, 상용버전. 3. Cloud Linux(https://www.cloudlinux.com/): RHEL 리빌드 버전 리눅스로 CentOS의 Extended life cycle을 지원하는 상용 버전. 단, 국내 파트너사 있는지는 ?? 4. Springdale Linux(http://springdale.math.ias.edu/): Scientific리눅스와 유사한 커스텀 RHEL 리빌드 버전. 5. Rocky Linux(https://rockylinux.org/) : 이미 앞서 얘기한대로, CentOS 설립자 중 하나인 Gregory Kurtzer가 새로 만들고 있는 CentOS 클론 버전. 6. HPE ClearOS(https://www.clearos.com/): HPE에서 제공하는 리눅스.

Where do I go now that CentOS Linux is gone? Check our list

Ars Technica

Where do I go now that CentOS Linux is gone? Check our lis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2일 오후 12: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83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303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