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로젝트와 연관되어서인지 자꾸 이런 기사에 시선이 갑니다. 사치재 제조사들을 비롯한 소비재 기업들도 친환경소재/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소비자들도 지갑을 연다는 기사인데요, 저는 단기적으로는 명품/고가 브랜드에 대한 소비 증가보다 B2B 시장이 더 성장하고 유망할 것으로 봅니다. 규제적인 측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피하기 어려운 트랜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생분해소재, 재활용, 재처리 기술 기업이 많아지고 있고 화학업체들을 비롯한 대기업들도 투자를 확대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미 한번 포스팅 해드린 적 있습니다.)

버섯으로 만든 구찌 백, 페트병 옷... MZ세대 친환경에 지갑연다

매일경제

버섯으로 만든 구찌 백, 페트병 옷... MZ세대 친환경에 지갑연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5일 오전 1: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최근 어떤 기업의 창업자가 고향 주민들과 지인들에게 최대 1억 원씩 총 1,400억 원을 나누어 주었다는 언론 보도가 화제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은 ‘나눔’의 사례로 창업자가 도움받았던 사람들에게 보은하는 ‘감사의 정신’을 실천한 것이다.

    ... 더 보기

    기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 한국일보

    한국일보

    기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 한국일보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0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연봉 올라가도 팀장처럼 되긴 싫어요 I MZ 퇴사 이유

    ... 더 보기